• 주식 차트 보는 법: 이동평균선 골든크로스와 진짜 매수 타이밍(가짜 신호 피하기)

    주식 차트 보는 법: 이동평균선 골든크로스와 진짜 매수 타이밍(가짜 신호 피하기)

    주식 투자를 시작하고 HTS(홈 트레이딩 시스템)나 MTS(모바일 트레이딩 시스템)를 처음 켰을 때,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는 것은 수많은 캔들과 얽히고 설킨 선들 주식 차트입니다. “가치 투자가 정답이다”라며 재무제표만 보는 분들도 계시지만, 차트(Chart)는 시장 참여자들의 심리와 자금의 흐름이 고스란히 담긴 ‘지도’와 같습니다. 지도를 볼 줄 모르면 목적지까지 가는 길이 험난할 수밖에 없습니다. 특히 수많은 보조 지표…

  • 제2의 반도체는 비만약? 일라이릴리 vs 노보노디스크 주가 전망 및 ETF 투자 전략(2026년)

    제2의 반도체는 비만약? 일라이릴리 vs 노보노디스크 주가 전망 및 ETF 투자 전략(2026년)

    2024년 글로벌 주식 시장을 관통한 키워드가 ‘AI(인공지능)‘였다면, 그에 못지않은 파괴력으로 실물 경제와 라이프스타일을 송두리째 바꾸고 있는 또 하나의 키워드가 있습니다. 바로 비만약 ‘GLP-1 비만치료제’입니다. 과거에도 다이어트 약은 있었지만, 이번에는 다릅니다. 단순히 식욕을 억제하는 수준을 넘어 체중의 15~20%를 감량시켜 주고, 심혈관 질환 위험까지 낮춰주는 ‘기적의 약’이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이 열풍의 중심에는 미국의 일라이릴리(Eli Lilly)와 덴마크의 노보노디스크(Novo…

  • 금리 인하 시 TLT 수익률은? 미국 장기채 ETF 시뮬레이션 및 3가지 시나리오 분석

    금리 인하 시 TLT 수익률은? 미국 장기채 ETF 시뮬레이션 및 3가지 시나리오 분석

    지난 2년여간 ‘역대급 고금리’ 시대가 지속되면서, 주식 시장 못지않게 뜨거운 관심을 받은 자산이 있습니다. 바로 미국 장기 국채 ETF인 ‘TLT(iShares 20+ Year Treasury Bond ETF)’입니다. “금리가 내려가면 채권 가격은 오른다”는 교과서적인 원리 하나만 믿고 많은 서학개미가 TLT와 3배 레버리지인 TMF에 뛰어들었습니다. 하지만 예상보다 길어진 고금리 기조(Higher for Longer)로 인해 -40% 이상의 손실을 보며 ‘물린’ 투자자들도…

  •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코인 전송하는 법: 트래블룰 통과 및 수수료 절약 완벽 가이드

    업비트에서 바이낸스로 코인 전송하는 법: 트래블룰 통과 및 수수료 절약 완벽 가이드

    국내 1위 거래소인 업비트(Upbit)는 원화 입출금이 편리하고 UI가 직관적이라는 장점이 있지만, 투자자 입장에서 몇 가지 치명적인 한계가 존재합니다. 바로 ‘선물 거래(Futures)’가 불가능하다는 점과, 전 세계적으로 유망한 다양한 ‘알트코인‘들이 상장되어 있지 않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많은 투자자가 더 넓은 기회를 찾아 세계 1위 거래소인 바이낸스(Binance)로 눈을 돌립니다. 하지만 처음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 분들에게 ‘내 돈(코인)’을 국경 넘어…

  • 해외 주식 계좌 옮기기: 증권사 타사 대체 출고 방법과 수수료 비교(이관 이벤트 꿀팁)

    해외 주식 계좌 옮기기: 증권사 타사 대체 출고 방법과 수수료 비교(이관 이벤트 꿀팁)

    “앱이 너무 느려서 못 써먹겠네”, “옆 동네 증권사는 수수료 평생 무료라던데?”해외 주식 계좌 투자를 하다 보면 지금 쓰고 있는 증권사에 불만이 생기는 순간이 반드시 옵니다. 예전에는 불편해도 그냥 썼지만, 요즘처럼 증권사 간 고객 유치 경쟁이 치열한 시기에는 ‘호갱’이 될 필요가 없습니다. 주식을 팔았다가 다시 사면 양도소득세가 발생하고 수수료도 들지만, 주식을 그대로 들어서 옮기는 ‘타사 대체…

  • 해당 페이지는 공사중입니다.

    해당 페이지는 공사중입니다.

    더 좋은 정보를 위해 자료를 정리 중입니다. 최신 투자 정보는 ‘홈페이지 메인’에서 확인해 주세요.

  • 포스트 엔비디아는 누구? 온디바이스 AI 수혜주 및 HBM 관련주 총정리(2026년 전망)

    포스트 엔비디아는 누구? 온디바이스 AI 수혜주 및 HBM 관련주 총정리(2026년 전망)

    2024년과 2025년 주식 시장을 한 단어로 요약하자면 단연 ‘엔비디아(NVIDIA)’였습니다. “AI가 세상을 바꾼다”는 명제 아래, 엔비디아의 GPU를 사지 못해 줄을 선 빅테크 기업들 덕분에 관련 밸류체인(공급망)에 속한 기업들의 주가도 텐배거(10배 상승)를 기록했습니다. 하지만 현명한 투자자는 이미 오른 차트를 보며 추격 매수하기보다, ‘그다음(Next)’을 고민합니다. 클라우드 서버 중심의 AI 열풍이 지나간 자리에, 이제 내 손 안의 AI인 ‘온디바이스…

  • 바이낸스 수익, 국세청에 알려야 할까? 해외 거래소 세금 기준 및 절차 완벽 가이드

    바이낸스 수익, 국세청에 알려야 할까? 해외 거래소 세금 기준 및 절차 완벽 가이드

    국내 코인 투자자, 이른바 ‘서학개미’가 아닌 ‘서학코인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국내 거래소인 업비트나 빗썸에는 없는 다양한 알트코인을 거래하거나, 최대 100배 레버리지를 활용할 수 있는 선물 거래를 위해 바이낸스(Binance), 바이비트(Bybit), OKX 등 해외 거래소를 이용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하지만 수익의 기쁨 뒤에는 항상 ‘세금(Tax)’이라는 그림자가 따라다닙니다. 특히 해외 거래소는 원화(KRW) 입출금이 되지 않고 테더(USDT)나 코인으로 전송하다 보니, “국세청이…

  • 2차전지 반등은 온다: 2026년 주도주 부활 시나리오와 저점 매수전략

    2차전지 반등은 온다: 2026년 주도주 부활 시나리오와 저점 매수전략

    “산이 높으면 골도 깊다.” 지난 2023년, 대한민국 증시를 뜨겁게 달궜던 2차전지(Secondary Battery) 열풍은 2024년과 2025년을 지나며 차가운 겨울을 맞이했습니다. 고점 대비 반토막, 심하면 1/3 토막이 난 계좌를 보며 많은 투자자가 “이제 2차전지는 끝난 테마인가?”라고 묻습니다. 하지만 주식 시장의 역사는 반복됩니다. 반도체가 그러했듯, 산업의 사이클은 ‘폭등 → 공급 과잉 및 조정 → 재고 소진 → 실적…

  • 2026년 코인 세금 낼까? 가상자산 과세 유예 확정 여부와 세금 계산법 총정리

    2026년 코인 세금 낼까? 가상자산 과세 유예 확정 여부와 세금 계산법 총정리

    2025년 한 해 동안 암호화폐 시장은 뜨거웠습니다.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돌파하고 알트코인들이 순환매를 이어가는 동안, 투자자들의 마음 한구석을 짓누르는 불안 요소가 하나 있었습니다. 바로 ‘세금(Tax)’입니다. 코인 세금 “소득 있는 곳에 세금 있다”는 조세 원칙에는 동의하지만, 아직 투자자 보호 장치도 제대로 마련되지 않은 상태에서 섣불리 과세만 시작하는 것에 대한 반발이 거셉니다. 특히 2025년 연말이 다가오면서, “과연 2026년…

  • 숨만 쉬어도 월 200만원? 은퇴 걱정 없애는 미국 월배당 ETF 추천 TOP 5 포트폴리오

    숨만 쉬어도 월 200만원? 은퇴 걱정 없애는 미국 월배당 ETF 추천 TOP 5 포트폴리오

    “앞으로 30년, 월급 없이 살 수 있을까?”은퇴를 앞둔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한 번쯤 하게 되는 무거운 고민입니다. 국민연금은 고갈된다는 뉴스가 연일 들려오고, 은행 예금 금리는 물가 상승률을 따라잡기 버겁습니다. 이제는 단순히 자산을 불리는 ‘성장’의 시대를 지나, 가진 자산에서 마르지 않는 샘물처럼 현금을 뽑아내는 ‘현금 흐름(Cash Flow)’의 시대로 넘어가야 합니다. 미국 주식 시장에는 주주 친화적인 문화 덕분에…

  • 2026년 유망 알트코인 분석: AI 대장주와 RWA 관련주 TOP 7 순위 및 전망

    2026년 유망 알트코인 분석: AI 대장주와 RWA 관련주 TOP 7 순위 및 전망

    2024년 비트코인 반감기와 현물 ETF 승인이 쏘아 올린 거대한 유동성의 파도가 2025년 연말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비트코인이 전고점을 뚫고 시장의 파이를 키웠다면, 이제 투자자들의 시선은 더 높은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 ‘알트코인(Altcoin)’으로 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2017년, 2021년의 불장과는 분위기가 사뭇 다릅니다. 과거에는 실체 없는 ‘밈(Meme)’이나 백서 한 장짜리 프로젝트가 수십 배 폭등했다면, 다가올 2026년 사이클은…